조세행정분쟁변호사 불복 관련



합법적으로 세금을 안 내는 방법이 있을까요? 여러 가지 방법들이 있지만, 오늘은 그 중 조세 불복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조세 불복은 부과된 세금에 대해 이의신청을 하여 세금을 내지 않거나, 환급 받는 것을 말합니다. 예를 들면 세금이 부당하게 고지되었을 때 활용할 수 있는 제도인데요. 이러한 조세 불복제도는 국가가 국민에게서 세금을 부당하게 징수하지 않도록 만들어진 제도로, 과세요건과 납세방법, 시기, 징수절차가 적법한지 검토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세금 고지서의 내용이 적법하지만 이에 대해 불복을 한다면 구제받을 수 없으므로 꼼꼼한 검토 후, 혹은 세금납부 이후 불복을 신중하게 진행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대형할인점 A사는 2015년 국세청의 세무조사를 거쳐 거액의 추징금을 부과받았는데요. A사는 이에 대해 조세 불복 절차를 진행하였지만 2016년 기각 결정을 받았습니다.


국세청은 2015년 A사가 전국에 있는 매장에 특정 식료품 업체에만 판매수수료율을 인하해준 특혜를 제공한 것으로 세금을 부과 당했는데요. A사는 국세청이 제시한 정상 수수료율에 오류가 있다고 주장하며 판매수수료율 혜택을 주었다고 하는 판매점은 제과점이고, 같은 업종이 아니므로 동등한 수수료를 부과하지 않았다는 태도를 밝혔지만, 국세청의 주장은 달랐습니다. 비슷한 형태의 업체들에 적용한 판매수수료율도 해당 제과점에 적용한 판매수수료율과 크게 차이가 났기 때문인데요.


결국, 조세심판원은 국세청의 손을 들어주며 A사가 특수관계자법인의 수익이 계속 불어감에도 특혜로 판매수수료율을 인하하여 주었다는 사실을 미루어 A사의 조세불복신청을 기각하였습니다.




조세 불복 문제는 조세행정분쟁변호사와 함께


이처럼 매긴 세금이 적법한지에 대하여 확신이 서지 않은 상태로 소송을 진행하게 되면 매긴 세금 뿐만 아니라 소송에 대한 시간과 비용을 허비할 수 있기 때문에 조세 불복은 조세행정분쟁변호사와 함께 깊이 있는 상담을 통해 초기부터 준비해나가는 것이 중요한데요.


이러한 조세 불복 관련 문제에 관련해 조세행정분쟁변호사 조력이 필요한데요. 조세행정분쟁변호사 이준근변호사는 많은 경험이 있으므로 조세불복신청에 대해 궁금하신 점이 있거나 승인을 받기 위해 상담 주신다면 친절하고 명쾌하게 여러분의 궁금증을 해결하여 드릴 수 있으니 언제든 문의 주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이준근변호사2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