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소송변호사의 도움이 필요하다면





법인소득세, 즉 법인세와 관련 된 사건들 또한 계속해서 일어나고 있어, 조세소송변호사의 도움을 필요로 하는 분들이 부쩍 많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여기서 먼저 법인세라는 것은 법인의 소득 금액 등에 과세 표준대로 부과되는 세금을 이야기 할 수 있으며 국세에서 직접세, 광의의 소득세의 일종으로 말할 수 있습니다.

 

이는 국내에 본점이나 주사무소 또는, 사업의 실질적 관리장소를 둔 법인에게 과세하는 세금으로 국내외에서 발생하는 모든 소득에 대하여 법인세 납세의 의무가 있습니다. 외국에 본점 또는 주사무소를 두고 있는 법인은 국내에서 발생하는 소득 가운데 법에서 정한 국내원천소득에 한하여 법인세의 납세의무가 적용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이 같은 법인세와 관련하여 발생될 수 있는 문제와 사건은, 법인세 불복으로 인한 사건이 있을 수 있습니다. 법인세 불복은 정부의 법인세 부과에 불복하여 국세심판 청구를 제기하게 되는 경우가 발생될 수 있는데요. 이러한 행위는 조세 부담을 불법적으로 경감이나 회피하려는 행위로 취급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조세소송변호사에게 처벌을 받게 되는 건지, 또는 다시 납부를 진행하면 되는 건지 등 여러 방면에서 궁금증을 가지고 계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이러한 경우에서 법인세 불복에 대한 탈세의 기간에 따라서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그에 대한 위법성과 반사회성이 중대한 경우에는 형사처벌의 대상까지 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는 조세범처벌법에 따라 이같이 사기 또는 그 밖의 부정한 행위로 조세의 환급, 공제 등을 받은 자에게는 2년이하의 징역형이나 탈세액의 2배 이상의 벌금형이 처하게 될 수 있게 되며, 탈세액이 5억원 이상에 이르는 금액이라면 가중처벌 또한 이루어 지게 될 수 있습니다



만약 이 같은 상황에 놓이게 되었다면 자신이 처하게 된 상황을 보다 명확하게 파악해야 할 것이며 조세소송변호사의 도움을 통하여 자신의 상황에 맞는 방향으로 사건을 진행하고 그에 맞는 대응과 방안을 준비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조세소송변호사에게 자문을 구하고자 하신다면 이준근변호사의 조력을 통하여 체계적이게 대응하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이준근변호사2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