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세법위반 어떤 처벌을?




외국에서 유명하고 좋은 제품들을 우리나라로 수입하여 판매하거나 직접 소비자가 구입을 하는 경우가 더욱 많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이처럼 외국에서 수입되는 물건을 구입할 때 물건에서 그에 대한 세관을 걷는 절차를 반드시 거쳐야 하는데요, 이를 관세라고 이야기 할 수 있습니다.

 


관세는 납부하는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을 수 있는데요, 납세의 의무자가 본인이 직접 관세를 신고하고 납부를 진행하는 방식이 있을 수 있고, 세관장이 관세를 부과 또는 징수하는 방식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또한 사전에 납부를 진행하는 사전납부 방식, 월별로 나누어 납부하는 월별납부 방식, 분할납부 방식 등 때에 따라서 여러 가지 방식으로 진행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만약, 물품을 수입하고자 하면서 관세의 납부에 대한 신고를 진행하지 않고 납부하지 않은 경우에는 관세법위반으로 취급되어 이 또한 하나의 범죄 행위로 그에 따른 처벌이 이루어지게 될 수 있는데요. 이 같은 상황에 처하지 않기 위해서는 반드시 납부기한에 맞추어 납부신고서를 제출하는 등 납부신고를 진행해야 합니다.

 

만약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관세법위반 등외 납부기한에 맞추어 납부를 하지 못하였을 경우에는 수입물품의 가액을 측정하여 그에 따라서 벌금 또는 징역처벌이 가해질 수 있습니다.

 


이에 예를 들면 물품가액이 1억원을 넘을 경우에는 무기징역 또는 7년이상의 징역의 처벌이 내려지고, 물품가액이 3천만원 이상 1억원 미만의 경우에는 3년이상의 유기징역형에 처해질 수 있게 될 수 있는 것입니다.

 

이처럼 일반적으로 물품가액에 따른 정도는 측정될 수 있으나, 자신의 상황에 맞게 가액을 측정해보고 그에 따라서 처벌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관세법위반으로 형사처벌을 앞두고 있거나 이와 연루되어 고민을 가지고 계신다면, 이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변호사를 선임하여 사건 초기에서부터 빠르게 진행하는 것이 많은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관세법위반의 상황이라면 더더욱 자신의 상황에 대하여 명확하게 파악해야 하며그래야만 적절한 조치를 진행할 수 있을 것입니다만약 이 같은 상황으로 변호인의 법률조력이 필요하다면 이준근변호사의 조력을 통해 사건을 진행하시기를 바랍니다



 


'관세소송 > 관세포탈' 카테고리의 다른 글

관세탈루 어떻게 대응  (0) 2017.08.10
관세포탈 처벌 어떤것이 있는가?  (0) 2017.08.09
관세법위반 어떤 처벌을?  (0) 2017.08.04
관세변호사 어떤 상황  (0) 2017.07.28
관세법위반 혐의가  (0) 2017.07.26
관세법 위반 해결대책은?  (0) 2017.07.21
Posted by 이준근변호사2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