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징금처분 구제를 하려면





행정청이 일정한 행정법상의 의무를 위한 사업자 또는 개인에 대해 의무 이행을 확보하고자 사업이나 면허의 취소, 정지처분에 대신하여 부과하는 금전적 제재를 과징금 이라고 이야기합니다.

 


이는 금전적 제재라는 의미에서 벌금이나 과태료와 비슷하게 생각하게 될 수 있으나, 과징금 수입을 징수분야의 행정목적에 직접 사용한다는 차이가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 같은 과징금을 내야 하는 상황에 처하게 된다면 이행해야 하며 이를 행하지 않았을 경우에는 과징금처분이 내려질 수 있는데요. 최근에도 이와 관련 된 사건들로 인하여 조세상담변호사에게 문의를 하고자 하는 많은 분들이 계십니다.

 


먼저 이러한 부과처분은 엄격히 형사절차에 의해 행해지며 법의 규정에 따라서 환수의 범위를 명확히 하고, 행정적 처분 또한 진행되어 처분을 받게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부과처분이 가장 많이 나타나고 있는 유형은 바로 영업정지 대체에 관련된 과징금 부과처분 입니다. 이러한 경우에서 문제가 될 수 있는 것은 제재를 가했을 경우 영업장을 이용하는 일반인에게 불편이 가해질 수 있기에 행정처분을 진행하는 대신에 금전적 제재로서 과징금처분으로 대신하여 처분이 가해질 수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부과처분으로 인하여 어떠한 손해를 입게 되었을 경우 이를 취소할 수 있는가에 대하여 의문을 가지고 조세상담변호사를 찾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데요. 물론 때에 따라서 다르게 적용될 수 있으나 부과처분취소소송을 진행한다면 이를 무효화 시킬 가능성이 열릴 수 있습니다.

 

영업정지, 과징금 부과처분 등의 행정처분으로 인하여 회복하기 어려운 손해를 입게 된 경우라면 조세상담변호사와의 과징금처분 상담을 통하여 빠르게 부과처분취소소송을 준비하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부과처분취소소송을 진행하였을 경우 집행이 무효처리 되거나 집행이 정지되는 등의 판결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이는 금전적으로 보상할 수 없는 정도의 손해이거나 행정처분을 받은 당사자가 참고 견딜 수 없는 경우 등의 상황에서 유형적 무형적의 손해를 포함하여 손해가 보상될 수 없는 경우에 가능케 될 수 있게 됩니다.

 

만약 부과처분취소소송을 진행하고자 한다면, 이 같은 내용처럼 자신의 손해가 보상될 수 없음을 입증해 내야 할 것이며, 적극적으로 주장해야 할 것입니다이러한 과징금처분 같은 상황은 좀 더 빠르고 원활하게 진행하고자 하신다면 조세상담변호사 이준근변호사의 도움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이준근변호사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