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세법변호사 필요하다면



관세청의 가산금 징수 결정액 대비 수납률이 2012년 9.3%에서 1.6%로 떨어졌습니다. 지난해보다 수납률이 떨어졌지만, 체납관리 전반에 걸친 문제가 개선되지 않았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습니다. 가산금을 징수하였지만 실제로는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상황이 생기는 경우가 대부분이라는 것입니다. 오늘은 이러한 관세 문제와 관련하여 관세법변호사가 필요한 사례로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관세문제 관세법변호사와 함께


외국업체에서 직구를 하고 싶어서 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물건구매를 대행해주는 업체에 물품 수입에 따른 관세를 매기는 것은 부당하다는 대법원의 판결이 나왔습니다.



대법원은 외국에서 판매하는 건강기능식품을 대신 사주는 구매대행 인터넷 사이트를 운영하는 A씨는 5억여 원의 세금을 부과 받자 구매자들의 신청을 받아 주문하고 수수료를 받았을 뿐 물건을 직접 수입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부과 받은 세금은 위법하다고 관세 등 부과처분 취소소송을 내었습니다.


A씨는 이에 원고패소 판결을 받았으나 대법원은 이를 때고 사건을 서울고등법원으로 다시 돌려보냈는데요. 재판부는 판결문에서 구매대행을 하였더라도 물품을 직접 하는 것은 소비자로 보는 것이 맞다고 하였습니다. 또한 국내 사업자가 해외 판매자에게 물품을 수입해 소비자에게 판매하는 것처럼 구매대행을 하는 것처럼 꾸몄다면 세금을 부과하는 것이 맞지만 이를 증명하는 것이 부족하다고 지적했습니다.



관세 문제는 이준근 관세법변호사에게


위 사례는 직구 대행을 했다가 사이트 운영자에게 5억 원의 관세가 부과되어 시작된 소송인데요. 이와 같은 문제는 법률가와의 상담을 통해 해결해나가는 것이 필요합니다. 



실제로 물품을 해외에서 사고 이를 구매자에게 다시 파는 형식을 취했더라면 관세를 부과하는 것이 맞지만 실제 그랬다는 증거가 없게 되면 관세 부과는 정당하지 않다는 판결이 나오기도 하기 때문인데요. 이러한 관세 사건은 특히 상황과 정황에 따라 다른 법리 해석이 나오기도 하기 때문에 관련 법에 능통한 관세법변호사 이준근변호사를 찾아주시기 바랍니다.



'관세소송 > 관세불복제도' 카테고리의 다른 글

관세변호사 불복 사건으로  (0) 2017.10.07
조세법상담변호사 - 조세불복  (0) 2017.09.13
관세법변호사 필요하다면  (0) 2017.09.11
관세법변호사 누구에게?  (0) 2017.08.28
관세계산 처분을  (0) 2017.08.22
관세불복 어떻게  (0) 2017.08.17
Posted by 이준근변호사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