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세전문변호사 세금계산서 허위를



조세범이 무엇일까요? 조세범은 조세를 부과하거나 징수를 하고, 납부를 하는 데에 있어 저지르는 범죄를 말합니다. 넓은 의미의 조세범에는 관세, 지방세에 관한 법률을 어긴 것이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조세법은 전에 있던 조세법규의 위반행위를 처벌하며 조세법규의 실제 효력을 보장하는 것에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또한 납세의무자들에게 장래 납세 의무의 이행을 확보하는 것에 간접적인 목적을 두고 있기도 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조세전문변호사가 필요한 조세범 처벌법 위반 사례를 살펴보겠습니다.

 

조세범 처벌법 위반 사례, 조세전문변호사와

 

최근 허위로 세금계산서를 꾸며 발급하고 또 발급을 받은 중소기업의 경리 직원에게 집행유예가 선고되었습니다. 울산지방법원은 조세범 처벌법 위반 혐의로 기소된 중소기업 A사의 경리 B씨에게 징역 6개월에 집행유예 1년을 선고하고, 중소기업 A사에게 벌금 6000만 원을 선고하였는데요.

 


B씨는 2013년부터 총 3차례에 걸쳐 존재하지 않은 물품과 용역을 공급한 사실을 꾸며 2 9400만 원 상당의 허위 세금계산서를 발급한 혐의로 기소되었습니다. 또한 B씨는 1 3900만 원 상당의 물품이나 용역을 타 회사에서 받은 후 이에 대한 세금 계산서의 공급가액을 4 900만 원 등으로 부풀려 발급을 받는 등 총 5회에 걸쳐 허위로 작성된 세금계산서를 발급받은 혐의도 있었습니다.

 


조세범 처벌법 이준근변호사에게

 

위 사례는 허위로 세금계산서를 발행해 집행유예를 받게 된 사례인데요. 허위로 세금계산서를 발행하였다면 조세범 처벌법에 위반되어 법적인 처벌을 받게 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는 조세범 처벌법에 대한 다양한 경험과 지식을 가진 조세전문변호사와 상담을 하는 것이 좋은데요.

 


이준근변호사는 조세범 처벌법과 관련해 경험과 관련 지식이 풍부합니다. 관련 혐의가 있으시다면 언제든 조세전문변호사 이준근변호사를 찾아주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이준근변호사2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