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세불복 관세변호사 필요하다면




최근 관세변호사를 찾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해외 여행을 다녀오는 인구가 늘어나기도 했고 관세가 연관되는 사업을 하는 인구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국세의 하나인 관세는 관세 역영윽 통해 수출 혹은 수입되거나 통과되는 화물에 대해 부과되는 세금으로 우리나라에서는 수출세, 수입세, 통과세 중에 수입세만 적용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관세에 대해 잘 모르는 이들이 대부분이라 관세 불복을 하려고 해도 개인의 힘으로는 어려워 결국 관세변호사를 찾아 도움을 얻게 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관세변호사를 찾게 되면 관세 소송 등에서 많은 도움을 얻을 수 있게 됩니다. 보통 처분일이 언제인지를 잘 파악하지 않는 경우가 많은데 제소기간과 연관이 깊기 때문에 잘 알아두어야 하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여행객들이 관세변호사를 찾는 경우가 많아지는 이유에는 2017년 관세청에서 국민건강에 직결될 수 있는 식의약품 등에 대해 감시를 하고 고세율 농수산물, 위조상품, 담배, 불량 생활용품 등의 주요 밀수입 분야 품목에 대해 특별단속을 하겠다는 발표를 한 내용 등도 있습니다.





관세를 징수 받게 되었을 경우에 부과처분 취소 소송 등을 제기하게 되는데 관세 행정심판제도, 과세전적부심사청구제도, 감사원 심사 청구, 행정소송제도 등 다양한 관세 징수에 대한 관세 불복 대응 방법이 존재합니다. 문제는 이 역시 방법이 너무 다양하고 관할 분야도 많아 관세 징수에 대해 대응하고 싶어도 어디에, 어떻게 대응을 해야 하는지 몰라 결국 그 복잡함을 이기지 못하고 포기해버리는 경우가 많다는 것입니다.


관세변호사를 찾아 도움을 받으면 수월하지만 그렇게까지 하느니 그냥 귀찮으니 내버리고 말자는 경우도 많다는 것입니다. 누가 보아도 잘못된 관세 처분을 받았음에도 소송은 물론이고 소송보다 편리하고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는 관세 불복 수단을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는 것은 안타까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최근 많은 글로벌유통회사에서 직간접 출자 관계를 이용해서 국내에 회사를 설립한 뒤에 관련 상품을 수입판매하고 있습니다. 그와 관련된 판례를 살펴볼 수도 있습니다. 한국법인은 본사가 설립한 구매대행회사를 거쳐 국내로 물품을 수입하는 과정에서 구매 수수료를 지급하게 됩니다. 그런데 이 구매수수료가 해외구매 관련으로 지급된 돈이기에 과세 가격에서 제외되어야 한다는 주장과 매매대금이니 당연히 관세에 포함하여 과세해야 한다는 당국의 입장이 엇갈리며 분쟁이 잦아지면서 관세변호사를 찾는 경우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현재 관세와 관련된 소송은 점점 늘어나고 있으며 관세변호사의 중요성도 커지고 있습니다. 판례에 대한 해석이 새로이 나오고 있는 상황에서 제대로 된 관 변호사를 구해 유리한 판결을 받아두는 것은 중요한 일입니다. 이준근 변호사는 관세 불복 등과 관련해 해박한 지식을 바탕으로 최선을 다해 도움을 드리고 있는 관세변호사입니다. 관세와 관련해 문제가 발생했을 때 이준근 변호사를 찾아 도움을 얻으시길 바랍니다.




Posted by 이준근변호사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