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세포탈 억울하다면 이준근변호사와







수입신고를 한 사람 중 과세가격 또는 관세율에 대해 허위로 신고하거나 신고하지 아니한 경우 3년 이하의 징역 혹은 포탈한 관세액에 대해 벌금에 처할 수 있다고 법에서 규정하고 있습니다.







관세포탈의 경우 관세수입을 확보해 국민경제의 발전에 이바지 하는 관세법에 걸리며, 이를 위반하는 경우 법에 의해 엄중하게 처벌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해외여행 중 값비싼 물건을 구매하는 경우 현장수납을 할 수 있는데 이를 하지 않고 은닉하는 경우에는 그에 따른 처벌을 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이러한 세금은 현장에서 신고하여 수납할 수 있으며 요건에 따라 감면이나 환급 혹은 분할 납부를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관세에 대해 부당하다고 생각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위법하거나 부당한 관세의 처분이 있다면 이의신청이나 심사청구를 통해 자신의 입장을 주장할 수 있으며 이러한 과정은 일반인이 스스로 해결하기 어려운 부분이기 때문에 이준근변호사와 함께 해결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관세포탈에 대한 문제는 생각보다 자주 발생합니다. 원인은 다양한 방면에서 일어날 수 있는데요. 만약 물품수입에 대한 문제로 포탈이 일어난 경우 그에 대한 명의자가 실 소유자와 다르다면 그에 대한 세금은 소유자가 납부해야 합니다.


만일 명의만 빌려 준 경우라면 납세의 의무가 없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관련 상황에 대해 제대로 된 상황파악과 지식을 갖추지 못한 경우라면 이러한 사실을 몰라 오히려 세금 납부에 대한 책임까지 당사자가 떠안게 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어 주의하셔야 합니다.








법무법인 동인 이준근변호사는 관세포탈 관련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로 의뢰인들의 든든한 법률조력자가 되어드리고 있습니다. 만약 문제가 발생했다면, 언제든지 법무법인 동인 이준근변호사에게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법무법인 동인 이준근변호사

Posted by 이준근변호사2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