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세변호사 관세포탈에 휘말렸다면







갈수록 관세를 적게 내기 위해 관세포탈을 하는 일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관세포탈 혐의로 인해 조사를 받게 된다면 관련된 관세법은 물론 관세의 부과 징수나 적법 과정을 세밀하게 판단해야 합니다. 개인이 해당 부분을 판단하는 것에는 한계가 존재하기 때문에 관세변호사를 방문하여 충분한 상담을 진행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관세포탈 가중처벌 대상이 될 수도 있다.


관세포탈은 엄중하게 법 규정이 정해지는 일이다 보니 가중처벌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혹시라도 수입을 한 물품의 원가가 5억 원을 넘었다면 이는 3년 이상의 유기 징역형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2억 원 이상 5억 원 미만이라면 1년 이상의 유기 징역에 처할 수도 있습니다.









-의도치 않게 관세포탈 혐의자가 된다면?


생각지도 않았는데 관세포탈 혐의자가 되는 일들도 적지 않은데요. 단순 신고 사항을 잘못 해석해서 의도치 않게 혐의자가 된다면 억울하게 형사 처벌을 받게 될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에 관세변호사에게 관련된 법에 대한 적극적인 조력을 받아 사건을 풀어나가는 것이 중요합니다. 제대로 법 조항을 알지 못해서 관세법 위반으로 처벌 위기에 놓이는 경우가 생각보다 많기 때문에 법적 지식 및 경험이 풍부한 변호사를 찾는 것이 좋습니다.










-관세포탈 행위 대응은 어떻게?


만일 관세 포탈 행위를 하여 세금을 내지 않거나 감면 받은 상황이 발생했다면 그 금액의 2배에서 10배까지 벌금을 물을 수 있는데요. 관세법을 위반한 혐의기 때문에 사건 조사 과정에서 적절한 대응이 중요합니다. 가볍게 여길 수 없는 일이기에 관세변호사와의 충분한 상담을 통해 적절한 조언 및 변론을 이끌어 나가야겠죠.









관세포탈죄는 정식적으로 통관 과정을 거치지 않고 들여오는 행동이나 실제 가격보다 낮은 가격으로 신고를 하는 행동을 했을 때 성립하게 됩니다. 그 과정에서 포탈한 금액이 높은 경우라면 가중 처벌이 될 수밖에 없는 사안인데요. 자칫 처음부터 부정을 하거나 인정을 하게 되면 수사 과정에서 불리하게 작용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에 수사 초기부터 관세변호사를 선임하여 적절하게 대응하는 방안을 마련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금전적인 부분이 관련된 일이기 때문에 치열하게 대립이 일어날 수 있는 사안으로 관세법 분야에 능통한 변호사에게 조언을 구하시길 바랍니다.








법무법인 동인 관세변호사 이준근변호사는 조세 및 관세법에 대한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추고 있습니다. 만약 관련 문제가 있으시다면 언제든지 법무법인 동인 관세변호사 이준근변호사를 찾아주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이준근변호사2